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뱀파이어 기사, 꽃미남들의 대거 등장

by raraky 2022. 4. 6.
반응형

나무 위키 출처


ヴァンパイア 騎士

Vampire Kinght

뱀파이어 기사

원작 : 히노 마츠리

감독 : 사야마 키요코

장르 : 미스터리 / 학원물 / 판타지

 

1. 뱀파이어 기사의 개요 및 배경 소개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소녀만화. 정통적인 학원물로 뱀파이어 로맨스입니다. 주인공 소녀 크로스 유우키와 소꿉친구 키류, 그리고 동경하는 선배 카나메 사이의 밀고 당기는 삼각관계가 주된 내용으로 펼쳐집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꽤나 어두운 편인데 화질이 이상한 것이 아니고 애니 자체가 어두운 색감을 지녔다는 걸 염두에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2004년부터 출간된 만화가 2008년 4월부터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되었습니다. 1기 총 13화, 2기는 ヴァンパイア 騎士 Guilty 제목으로 총 13화로 애니메이션은 완결이지만 그 당시 만화책이 출간 중이었던 터라 만화책과는 조금 다른 결말이 된 애니입니다. 뱀파이어 이야기도 소재성이 독특하다 보니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번 애니는 소녀 취향 냄새가 마구 풍기는 그림체를 가져서 호기심에 도전에 본 애니였습니다. 역시 꽃미남 대거 등장하고 유우키와 카나메의 로맨스도 이 애니의 인기의 한자리를 차지합니다. 보다 보니 액션을 좋아하는 필자이지만 끝까지 보게 된 애니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1년도에 방영이 되긴 했지만 우리나라보다는 서양 쪽에서 매우 큰 성공을 거둔 애니입니다.

 

2. 소소하게 줄거리 내용

전원 기숙사 제인 명문학교 사립 크로스 학원은 데이 클래스(인간)와 나이트 클래스(뱀파이어)로 나눠집니다. 두 그룹이 공존하는 학교에서 교내 분위기를 바로잡는 역할을 하는 주인공 크로스 유우키와 키류 제로는 이 학교의 규율 위원이며 나이트 클래스에 뱀파이어들이 다닌다는 것을 숨기기 위한 요원입니다. 크로스 유우키는 나이트 클래스의 위원장인 쿠란 카나메에게 10년 전에 뱀파이어로부터 도움을 받은 적이 있어 카나메를 동경하게 됩니다. 또 유우키와 제로는 나이트 클래스의 남학생들에게 데이 클래스의 여학생들이 몰려다니는 것을 막느라 쉴틈이 없습니다 하지만 학교에는 서서히 학교의 평화를 깨뜨리려는 불운의 그림자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3. 애니를 보고서 느낀 점

뱀파이어란 소재는 상상 속에서 충분히 맛볼 수 있는 재미이고 흔하지만 다양하게 쓰이는 흡혈귀라는 캐릭터는 정말 많은 이야깃거리를 추출할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이란 자유로운 공간에 이야기와 삽화를 더해 그 흥미를 한층 더 올릴 수 있다는 것에 눈길을 끕니다. 필자는 액션을 좋아하다 보니 아무래도 캐릭터는 뱀파이어 헌터들에게 더욱 관심이 가지만 뱀파이어 기사는 원작 자체가 소녀 취향의 작품이다 보니 학원물 순정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메리트를 제공하는 애니일 듯싶습니다. 작화 또한 여성 취향을 충분히 반영한 그림체로 인기를 끈 애니였으니 작화는 나쁘지 않았지만 솔직히 필자가 좋아하는 그림체는 아니었던 터라 인상에 크게 남지는 않았습니다. 화면이 어둡다 보니 집중이 잘 안 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인기를 끌었던 애니인 만큼 원작의 스토리가 좋았던 것도 인기의 한몫이었던 듯싶습니다. 꽃미남들이 대거 등장하기에 소녀들에게 여전히 인기가 많은 작품이니 아직 보지 않은 분들이거나 꽃미남 애니를 좋아한다면 놓치지 말고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뱀파이어의 스토리는 언제까지고 그 소재로 인해 계속해서 흥미를 줄 수 있기에 앞으로도 뱀파이어와 관련된 많은 애니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