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히트가이 J, 안드로이드와 인간의 파트너쉽

by raraky 2022. 1. 28.
반응형

 

  • ヒートガイジェイ
  • Heat Guy J
  • 히트가이 J
  • 감독 : 아카네 카즈키
  • 장르 : 액션 / 배틀

 

1. 히트가이 J의 작품 개요 및 배경

2002년부터 방송되어 총 25화로 구성되었고 DVD에 한 회 분량 미방영분이 수록되었던 애니입니다. 액션을 좋아하는 마이아라면 모두들 잘 알법한 작품입니다. 시원시원한 액션과 스토리도 복잡하게 엮은듯하나 구성이 탄탄해서 지루함보다는 나름대로 흥미진진하게 다음 편으로 넘어가며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애니이긴 하지만 이때 당시 액션 작품이 많았기에 히트가이 J도 오프닝과 엔딩곡 흥행과 함께 인기를 누렸습니다. 근미래의 도시국가 쥬드를 배경으로 안드로이드인 J와 파트너인 주인공 다이스케의 캐미가 돋보이며 둘의 활약으로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전개 자체는 카우보이 비밥처럼 옴니버스식의 구성이긴 하지만 결말로 이러지는 힌트를 모두 담고 있기에 이를 바탕으로 해서 이야기의 마무리는 반전을 보이며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음악을 맡은 TRY FORCE는 현재는 활동하고 있지 않지만 당시에는 애니 삽입곡으로 인기를 끌었던 그룹이기도 합니다.

 

2. 안드로이드와 인간 주인공 소개와 줄거리

다이스케 아우로라 - 크림색 캐주얼 정장을 입고 다니고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은탄환을 부적처럼 목걸이로 걸고 다닙니다. 그는 특이한 모양의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데 그 오토바이는 수륙양용으로 어디서든 다닐 수 있습니다. 직업은 쥬드 시 도시안전관리국 중앙사령부 특무과 준직원으로 다양한 사건사고의 조사와 처리를 맡고 있는 일종의 비밀요원입니다.

 

J(제이) - 파트너 다이스케와 함께 다니며 쥬드 내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인물로 60대의 노인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인간이 아닌 AI 즉 안드로이드입니다. 쥬드에서는 안드로이드가 금지이지만 특별 사례로 만들어진 유일한 합법적 안드로이드이며 천재 과학자 안토이나가 만들었고 외모는 자신의 아버지를 모델로 해서 만들었습니다. 언제나 "사나이는~"하며 말을 시작하면 다이스케의 빈정거리는 회답을 듣고 안 어울릴 듯 어울리는 둘의 캐미를 재미있게 풀어 보여줍니다.

 

히트가이 J의 줄거리는 근미래에 7개의 독립된 국가 형태로 사는 세계를 배경으로 이중 하나인 인공도시 '쥬드'에서 도시안전관리국 특무과에서 일하는 다이스케와 머신 파트너 제이는 함께 사건을 해결하러 다닙니다. 하루하루 사건을 해결해가면서 만나는 사람들 그리고 알 수 없는 정체, 그에 대한 비밀에 조금씩 다가가며 다이스케는 늘 바쁘게 달리는데......

 

3. 애니 감상후기와 성우 이야기

아주아주 오래전 지금의 어린 친구들은 모를 테지만 30여 년 전 미드였던 전격 제트 작전이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 그때 제트였던 그 자동차를 필자는 매우 갖고 싶었으며 정말 좋아하던 미국 드라마였습니다. 인공지능 자동차라니 당시만 해도 정말 상상 속의 자동차였으나 지금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나오고 드론 택시가 나올 정도로 역시 인간의 기술은 상상을 통해 발전한다는 말이 틀리지 않는 듯합니다. ANYWAY 이 애니를 보면서 차보다는 사람 형태의 인공지능이 훨씬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또 로봇에 관한 상상을 했었습니다. 다이스케를 보호해주는 머신이긴 하지만 남자다운 남자 마초의 마력을 지닌 제이. 필자는 이 애니를 보면서 제이가 너무너무 갖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만화는 만화일 뿐. 지금의 기술로 어느 정도의 AI는 가능하지만 인간과 똑같은 형태의 로봇은 아마도 10년 이상은 흘러야 될듯합니다. 2000년대 초반은 정말 액션 애니가 방대하게 많이 출시되어서 액션 애니는 계속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액션 애니를 좋아한다면 지금이라도 히트가이 제이를 찾아본다면 완결의 반전을 느끼며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애니의 세계는 상상 그이 상의 즐거움이 함께 한다는 걸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다이스케의 형 슌 아우로라역을 맡은 성우는 역시 필자가 팬인 미키 신이치로였는데 그는 주로 금발의 꽃미남 캐릭터를 주로 했던 당시의 활동상이 드러납니다. 동생을 사랑하는 형으로 천상인 부모를 이해 못 하는 자식으로 나오는데 뛰어난 머리로 본부장 역을 하는 슌. 마지막까지 동생을 사랑하는 역을 잘 표현해내는 미키상의 역할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