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닌자의 왕, 닌자의 왕이 되기 위한 여정

by raraky 2022. 2. 6.
반응형

Google

 

 

  • 隠の王
  • Nabari no Ou
  • 닌자의 왕
  • 원작 : 카마타니 유키
  • 감독 : 스기시마 쿠니히사
  • 장르 : 액션 / 판타지

 

 

1. 닌자의 왕 소개 및 배경

2008년 만화를 원작으로 애니화 되어 총 26화의 구성으로 제작 방영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애니맥스에서 방영되어 꽤나 유명한 애니입니다. 원작은 14권이 완결이지만 애니에서는 원작의 10권까지의 분량을 다루고 있어서 애니의 몇몇 인물들과 관련된 사건의 결말들이 살짝씩 다릅니다. 전반적으로 약간 새드 엔딩의 분위기로 평가도 그러합니다. 일본 사회에 녹아든 닌자가 등장해서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는 비술 '삼라만상'을 몸에 지니고 있는 소년 로쿠죠 미하루를 중심으로 이야기는 펼쳐지고 그 삼라만상을 손에 넣기 위해 미하루를 노리는 자들과 이들에게 맞서 미하루를 지키는 닌자들의 이야기입니다. 여자들도 좋아할 만한 미형의 작화와 캐릭터가 특징이며 액션 묘사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액션보다는 다소 여성향적인 분위기가 더 크긴 합니다. 특히 요이테와 미하루의 관계나 라이코와 가우의 관계가 묘합니다. 또한 초반과 중후반의 그림체가 좀 다른 면도 있고 스토리가 진행할수록 다소 우울한 성장물 같은 분위기를 나타내고 드라마적인 구조를 띠기도 합니다. 제목은 액션 위주의 내용이 클듯하지만 판타지의 비중도 액션과 적절히 섞여있고 진지함이 우선적인 무거움이 담겨있어서 새드 풍이 느껴지지만 현대적 시간을 바탕으로 한 닌자의 소재이기에 신선함은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결을 본 사람만이 이 애니의 팬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 닌자의 왕의 줄거리

닌자의 세계와 바깥 세계도 지배할 수 있다는 비술 '삼라만상'을 몸속에 봉인하고 있던 미하루는 주변에 무관심하며 관심 갖는 것조차 싫어하는 슬픈 과거를 지닌 중학생입니다. 어느 날 이런 미하루의 몸속에 잠들어 있던 삼라만상이 깨어나면서 그를 차지하기 위해 또는 지키기 위해 나타나는 전국의 닌자들이 접근해옵니다. 미하루를 지키려는 자들과 뺏으려는 자들이 서로 격돌하면서 미하루의 모험은 시작되는데......

 

3. 애니 감상후

제목부터가 액션이 난무할 듯하여 보기 시작했습니다. 액션을 너무 기대하고 보았지만 예상치 않았던 액션보다는 구성의 스토리에 몰입하게 되어 끝까지 보게 되었던 애니입니다. 완결까지 보아야만 이 애니를 좋아할 수 있다는 것에 한 표를 던지며 코믹적인 요소 없이 캐릭터의 엉뚱함으로 진지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조금 분산시켜서 줄거리를 쫓아가게 만드는 애니였습니다. 줄거리의 진지함은 성인들이 보면 좋을듯한 내용으로 충분했고 주인공의 비실거리는 허약함과 친구와의 약속을 지키는 우정과 신뢰로 이야기를 잘 끌어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중간에 그만두지 않고 끝까지 보길 잘했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 애니였습니다. 그리 길지 않으므로 액션을 가미한 심오한 줄거리를 가진 이 애니는 한 번쯤 봐 둘 만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