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풀 메탈 패닉, 4기까지 출시한 인기있는 메카물

by raraky 2021. 12. 24.
반응형

Google 출처

  • フルメタルパニック!
  • Full Metal Panic!
  • 풀 메탈 패닉
  • 원작 : 가토우 쇼우지
  • 장르 : SF / 액션 / 전쟁 / 메카

 

1. 작품의 설명

 

원작은 1990년대에 발매된 초창기 라이트 노벨 중 손꼽히는 명작으로 작가는 가토우 쇼우지이며 일본과 대한민국 등에서 좋은 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1998년 애니로 제작되어 방영되었고 그 후 2기, 3기, 2018년까지 4기까지 꾸준히 제작될 정도로 큰 인기가 끌었던 작품입니다. 소설이 라이트 노벨 판매량 6위에 빛날 정도로 마니아층을 두텁게 형성했기에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각 기수별 스토리도 감독도 달라서 소설과는 다르게 흘러가는 부분도 있지만 메카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소설이나 애니의 구분 없이 푹 빠져서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장르는 SF적 세계관을 모티브로 했으며 밀리터리적 요소와 테크노 스릴러 요소 그리고 코믹과 학원물까지 곁들인 다양한 요소를 적절히 버무려 만들어 전쟁이라는 소재로 오는 불편함을 없애준 애니입니다. 필자는 기본적으로 애니 그 자체를 즐기는 편이라 여러 장르를 보았지만 가장 기본적인 틀 액션이라는 장르에서 애니를 선택하는데 메카도 그 일부분에 속하기 때문에 옛날 건담부터 시작한 메카물은 대체로 다 보았습니다. 이번 풀 메탈 패닉의 애니는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요소가 무척 다양했기에 4기까지 끊이지 않고 보게 되었습니다. 티브이 방영분 외에도 몇 개의 외전이 있었던 만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한 애니. 이야기의 시작은 주인공 소스케가 전학생 신분으로 한 고등학교에 진입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2. 주인공들

 

사가라 소스케 - 옛 이름 카심. 콜네임 우르즈-7. 고등학교에 잠입하게 된 소스케는 대테러 대응 특수임무 군사조직인 '미스릴'의 하사관이며 위스퍼드의 능력을 지닌 치도리의 호위를 위해 파견됩니다. 어릴 적부터 전장에서 전사로 살아온 그는 평범한 일상에 대한 지식이 없어 일본의 평화로운 생활에 전혀 적응하지 못하고 사건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치도리 카나메 - 진다이 고등학교 2학년생으로 준수한 외모와 몸매를 지닌 예쁜 소녀입니다. 위스퍼드의 능력을 지녔고 이로 인해 각국의 테러단체의 타깃이 됩니다. 미스릴 소속의 용병 소스케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기기도 하지만 언제나 사고 치는 소스케를 때려잡는 결말이 되곤 합니다.

 

테레사 테스타롯사 - 소스케를 짝사랑하며 치도리와는 라이벌이기도 합니다. 소스케가 소속된 부대의 대령으로 군인 체질에 맞지 않게 운동신경도 둔하고 잠수함 내에서도 자주 부딪히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어린 나이에 어떻게 대령이 된 건지 의문?의 캐릭터로 쌍둥이 오빠가 있지만 행방불명 중입니다.

 

멜리오 마오 - 콜네임 우르즈-2. 미스릴 부대의 소속 상사입니다.

 

크루츠 웨버 - 콜네임 우르즈-6. 뛰어난 스나이퍼 중사. 금발에 푸른 눈의 매력적인 미남이지만 여자를 밝히는 변태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파일럿으로는 전혀 손색이 없는 천재적인 재질의 실력자로 군인정신이 강한 소스케도 믿고 함께 갈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아군입니다. 

 

3. 풀 메탈 패닉의 줄거리

 

국제분쟁의 종식을 위해 싸우는 세계 최강의 무장집단 미스릴. 그들의 존재는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비밀스러운 군사조직입니다. 미스릴에 소속되어 일하는 용병 소스케, 마오, 크루츠. 이들은 '위스퍼드'라는 능력을 가진 평범한 고등학생 치도리 카나메를 호위합니다. 위스퍼드의 능력을 가진 대령이자 함장 테레사 그리고 또 다른 비밀 조직 아말감과 함께 나타난 테레사의 쌍둥이 오빠. 이렇게 이야기는 흥미에 흥미를 더해가는데......

 

4. 감상평과 소소한 이야기

원래 이 작품은 2001년 미국의 9.11 테러사건으로 방영이 연기되어 더 주목을 받기 했던 기억이 납니다. 코믹성이 가미되어 테러리즘이나 액션을 다루는 다소 무거운 내용을 조금 더 부드럽게 완화하여 소화시킬 수 있게 한 작품이었습니다. 전쟁 메카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알만큼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피규어 사모아 열심히 만들었던 기억도 납니다. 애니는 1기만 보고 3기를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2기는 코믹 부분을 담당했던 내용이니 원작 내용에 충실하고 싶다면 3기로 바로 넘어가도 좋을듯합니다. 전쟁 분야에서는 에이스급 용병 사가라 소스케. 그는 정말 전쟁 외엔 다른 분야에서는 숙맥인 그가 학교라는 곳에 들어가 학창 생활에 적응하며 좌충우돌 충돌하는 모습도 볼만한 스토리였고 제일 우수하게 후한 평을 내리고 싶은 부분은 메카닉 신을 섬세하게 표현을 해서 기본적으로 메카물을 크게 좋아하지 않을 여자들도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만든 부분입니다. 풀 메탈 패닉 원작의 구성이 워낙 탄탄했기에 애니도 그만큼 훌륭한 스토리를 뽑아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지만 말입니다. 크루츠 웨버 역을 맡은 성우는 미키 신이치로인데 필자가 성우중 가장 좋아하는 성우입니다. 그의 목소리는 이니셜 D, 블리츠 등 인기 있는 애니에서 다수 연기를 했는데 그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미키 신이치로의 출연 애니까지 찾아봤을 정도로 좋아했습니다. 다음엔 미키 신이치로가 연기했던 진짜 유명하고 유명한 자동차 애니 이니셜 D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